
솔가 마그네슘 위드 비타민 B6은 주 영양성분은 마그네슘이고 비타민 B6이 추가적으로 함유된 제품이다.
마그네슘 영양제로 처음 구입했던 제품으로,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 영양제 중에서 유일하게 꾸준히 구입해서 복용하고 있다.
비타민, 오메가3, 유산균 등 건강에 좋다는 영양제들이 많지만, 사실 마그네슘은 꼭 챙겨 먹어야 되는 영양제로 생각되지 않았는데 복용을 시작한 이후 다른 건 챙겨 먹지 않아도 마그네슘만은 꼭 챙겨 먹어야 한다는 인식이 자리 잡게 됐다.😉
마그네슘을 먹게 된 계기?

새벽에 잠못이루다가 자주 가던 커뮤니티에서 글을 하나 보게 되었는데, 솔가 마그네슘을 먹고 잠을 잘 자고 낮잠도 안 자게 되고 낮에 쌩쌩하다는 글이었다.
비타민 B6나 비타민 D가 섞인 제품이 있는데 둘 중 어떤 것이든 상관없다며, 3일이면 효과가 나타난다며 친구들도 효과봤고 구매인증까지 있었다.
그 당시 내 수면패턴은...
- 잠드는 데까지 2~4시간이 걸림
- 1시간 30분~2시간마다 깸
- 아침에 일어나면 피곤함
- 낮잠 2시간
불면증이라고 하긴 어렵지만 원래 밤에 잠드는 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었고, 자정에 불을 끄고 누워서 핸드폰을 보지 않아도 새벽4시까지 잠들지 못한 날도 많았다.
그렇다보니 아침에 일어나서도 피곤한 채 하루를 보내는 악순환이 계속되었다.😢
솔가는 영양제 회사 중에서도 인지도가 굉장히 높은 곳이라 '뭐 괜찮겠지..' 하는 생각에 곧바로 로켓직구로 주문했다.
그리고 복용을 시작한지 3일 만에 30분 안에 잠들고 새벽에 깨지 않고 6~8시간을 자게 되면서 또... 또... 또... 계속 구입했다.😁





주로 로켓직구를 통해 주문했는데, 살때마다 가격이 올랐다.😤
게다가 재고가 한동안 들어오지 않는 경우도 있어, 내 추천으로 구입하기 시작한 친구가 사둔 것을 구입해서 먹기도 했다.
자꾸 가격이 오르다보니 친구도 나도 다른 회사 제품으로 갈아탔다가 결국 솔가로 되돌아오고 말았다.🙃
솔가 마그네슘 with 비타민 B6

솔가 마그네슘 with 비타민 B6은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주성분이 마그네슘과 비타민B6으로 구성되어 있다.
마그네슘은 보통 단일성분보다는 비타민 B6, 비타민 D 등 다른 영양소와 함께 조합된 제품으로 출시된다.
처음 구입할 당시 비타민D제품을 따로 챙겨 먹고 있었고, 비타민B6 조합의 효과가 좋다는 말이 있어 구매를 결정했었다.

100정 / 250정으로 판매되고 있다. (* 정식유통은 100정/320정)
하루 3알 복용하는 제품이라 100정은 1개월 정도, 250정은 3개월 정도 복용할 수 있는 양이다.
어차피 꾸준히 복용하는 영양제이다보니, 250정으로만 구입하고 있다.

솔가 마그네슘 위드 비타민 B6의 성분표를 살펴보면
비타민 B6 | 25mg (1,471%) |
마그네슘 | 400mg (95%) |
마그네슘도 종류가 나눠지며, 솔가 제품은 산화 마그네슘이다.
변비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, 내 경우에는 어떤 음식을 먹었냐에 따라 달라지지 마그네슘을 먹고 일정한 패턴을 유지하진 않았다.
단, 빈속에 마그네슘을 먹으면 절대 안 된다!
보통 저녁 먹고 한 시간 정도 뒤에 챙겨 먹는 편이었고, 잠자리에 들기 전 안 먹은 게 기억나 먹었다가 새벽에 엄청난 복통과 식은땀을 흘리며 화장실로 향했다.🥺

내 경우, 건강한 수면이 어려웠던 이유는 근육이완이 되지 않아서인 것 같다.
보통 하지불안증이라고 다리근육이 떨린다고 하는데, 나는 상체 쪽에서 증상이 있었다.
침대에 누워 잠들기를 기다릴 때, 꼭 제세동기로 심장에 충격 준 것처럼 어깨한쪽이 툭 튕기는 증상이 있었는데 신경과를 가야 하나 고민하기도 했었다.
마그네슘 먹고 나서 이 증상은 사라졌고, 중간에 복용을 멈추면 잠자리에 들었을 때 몸이 긴장된 상태에서 풀어지지 않는다는 게 이젠 확연히 느껴진다.
처방된 수면유도제를 먹어도 최대 4시간 자는 친구의 경우, 마그네슘을 먹어봤지만 효과는 없었다.



가격상승의 압박으로 갈아타본 세노** 제품은 마그네슘 함량이 284mg이다.
1알씩 먹어서 더 간편했고, 가격대가 낮아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제품 중 하나였다.
하지만, 마그네슘을 아예 안 먹었을 때처럼 잠들기 위해 침대에 누웠을 때 몸의 긴장감이 풀리지 않았다. 수면에도 전혀 도움 되지 않았다.😭
나와 같이 솔가 제품에 만족도가 높은 친구 어머님도 세노**를 먹고 효과가 없다고 했는데, 이게 하루 섭취하는 함량이 솔가보다 낮아서인지 성분이 달라서인지는 알 수 없다.
실제 솔가를 먹다가 얼마 남지 않았을 때 2알씩(약 267mg) 2주간 복용해 본 적이 있었는데, 수면장애가 발생하지 않았다.
그래도 권장량인 3알을 챙겨 먹는 걸 추천!


마그네슘의 주된 효능은 신경 근육계 진정효과다.
보통 눈떨림이 있는 경우 마그네슘을 복용하는 사람들이 많다.
가끔 보게 되는 약사 유튜버가 꼭 챙겨 먹어야 할 영양제로 오마비(오메가3/마그네슘/비타민B)를 꼽기도 했다.


굉장히 작은 원형 타블렛 형태로, 하루 적정량인 3알을 뚜껑에 덜어내서 먹는다.
통 안에 손을 넣을 필요 없이 뚜껑에 털어내듯이 꺼낼 수 있다.
게다가 크기가 작아 3알을 한 번에 먹는데 불편하지 않다.


정식 유통되어 한글이 적혀 있는 제품은 해외직구로 구입했을 때보다 2배 이상 비싸다.
오랜만에 품절이 풀려 급하게 주문한 이후 3천 원이나 할인해서 판매 중이라 속이 쓰리지만....😭
정착할 수밖에 없는 제품인 만큼, 제발 가격이 더 이상 오르지 않았으면 좋겠다.🙏🏻
솔가 마그네슘 비타민 B6 포함 타블렛, 250정, 1개
COUPANG
www.coupang.com

'NUTRITIONAL SUPPLMENT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라이프 익스텐션 헤어스킨네일 _ 여성탈모영양제 구입후기 (0) | 2024.04.09 |
---|